공지사항

Korean College of Neuropsychopharmacology

신간소개

게시판 보기
제목 임상신경정신약물학 제2판
작성자 관리자
날짜 18.11.02 10:28:42

 

[공동대표저자 박원명, 김찬형 고수 외 72명의 집필진 참여]

 

 

대한정신약물학회, '임상신경정신약물학 제2판 ' 발간

 

 

신경정신약물학은 지난 5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여, 현재 정신의학적 치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. 그러나 그 발전만큼이나 관련 정보도 방대해져, 이를 모든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이 이해하고 실제 임상에 적용하기는 어렵다. 대한정신약물학회에서는 2009년 1월에 신경정신약물학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방대한 지식과 정보를 정리한 '임상신경정신약물학' 을 출간하였다. 그러나, 지난 5년여간에도 새로운 치료 약물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임상에 도입되었고, 기존의 약물들도 새로운 기전과 효과가 규명되어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.

 

 

이에 대한정신약물학회(이사장 박원명)에서는 공식 교과서인 '임상신경정신약물학 제2판'을 2014년 3월 개정 발간하였다. 전체 9부, 총 48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 신경정신약물학 분야의 전문가 74명이 집필진으로 대거 참여하였다. 이번 임상신경정신약물학 교과서에 수록된 내용이나 도표는 이미 국내외적으로 발표된 논문들과 대한정신약물학회 등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내용들이 기초가 되었으며, 신경정신약물학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은 물론, 주요 정신질환의 약물치료와 관련하여 임상의가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포괄적으로 포함하기 위해 노력하였다.

 

이 책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전공의들이 정신약물학을 폭넓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. 대표저자인 여의도 성모병원 박원명 교수는 "정신약물학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냉철한 사고와 따뜻한 마음으로 정신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돌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"고 하였다.

 

국내 신경정신약물학의 위상과 발전을 의미하고 중요한 이정표가 될 이 책은 임상신경정신약물학에 대해 관심을 가진 일반 타과 의사, 의과대학생, 간호대학생, 그리고 임상심리사, 간호사, 사회사업사 등 연관 분야의 전문가들에게도 매우 훌륭한 참고 서적이 될 것이다.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는 환자와 보호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.

 

 

[시그마프레스/국배변형판/872쪽/80,000원]

 

 

첨부파일